GS25, 2월 한 달간 ‘다다익선’ 행사 진행
GS25가 2월 한 달 동안 ‘빨간 맛’을 테마로 냉장 떡볶이 23종을 최대 50% 할인하는 ‘다다익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매운맛 선호 증가에 따른 기획
GS25는 설 연휴 이후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설 연휴 4일과 직후 4일을 비교했을 때, 냉장 떡볶이 매출이 1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해 떡볶이 가격도 5.8% 인상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GS25는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할인 행사를 준비했으며, 다양한 종류의 떡볶이를 할인 품목에 포함시켰습니다. 행사 대상 제품에는 일반 떡볶이뿐만 아니라 라볶이, 국물떡볶이, 마라떡볶이, 로제면볶이, 꿀가래떡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됩니다.
할인 혜택 및 행사 제품
행사 대상 제품은 죠스떡볶이, 청년다방차돌떡볶이, 조떡규떡라볶이, 마라뉴진면볶이, 응급실국물어묵떡볶이, 미미네국물떡볶이 등 총 23종입니다. 소비자는 2개 구매 시 30%, 3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3인용 배달 스타일 ‘떡볶이 파티팩(오리지널맛)’은 1,000원 할인된 8,900원에 판매됩니다. 해당 제품은 출시 2개월 만에 1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떡볶이 신제품 출시 예정
2월 말에는 ‘떡볶이 파티팩’ 2탄으로 ‘로제맛’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크림 베이스에 고추장을 섞은 로제 소스를 활용했으며, 소시지, 납작당면, 뉴진면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했습니다.
GS리테일 냉장냉동팀 김지수 매니저는 “설 연휴 이후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2월 한 달간 ‘떡볶이 다다익선’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색 재료와 차별화된 조합을 통해 다양한 떡볶이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편의점 업계의 건강식품 강화 트렌드
한편, GS25를 비롯한 주요 편의점들은 최근 단백질 강화 제품, 저탄수화물 간편식, 저당 디저트 등의 건강식품을 확대하는 추세입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3사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건강식품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GS25는 단백질 및 저칼로리 식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바, 닭가슴살, 단백질 음료 등의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결심 상품’ 프로모션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3일까지 단백질 바 매출이 직전 15일 대비 32.2% 증가했으며, 샐러드(16.1%), 구운란(14.2%), 닭가슴살(13.7%), 단백질 음료(10.9%) 등의 판매도 증가했습니다.
GS25는 최근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함량을 높인 주먹밥 2종을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건강식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GS25 관계자는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백질·저칼로리 식품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시간 판매율 (GS25 기준)
제품명판매 증가율
죠스떡볶이 | 45.3% |
청년다방차돌떡볶이 | 38.7% |
응급실국물어묵떡볶이 | 29.4% |
단백질 바 | 32.2% |
샐러드 | 16.1% |
구운란 | 14.2% |
닭가슴살 | 13.7% |
단백질 음료 | 10.9% |